웹기획자의 생각정리함

OnlyFans VS Patreon VS Fansly 본문

잡동사니 ...

OnlyFans VS Patreon VS Fansly

webplanner 2024. 11. 20. 16:12

OnlyFans와 비슷한 플랫폼인 Fansly, Patreon과 비교한 글입니다.

 


Fansly 또는 OnlyFans, OnlyFans 또는 Patreon과 같은 질문에 대해 궁금하고 OnlyFans 와 Fansly와 Patreon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크리에이터 플랫폼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창의적인 작업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 하고 콘텐츠를 판매하여 많은 돈을 벌 수 있도록 하고 있죠.

우리 사회가 접근 불가능성, 연결성 및 번영으로 발전함에 따라 현 세대는 콘텐츠를 주요 직업 옵션으로 만들고 판매하는 이러한 추세를 강화했습니다.

콘텐츠 제작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청중을 즐겁게 할 수 있을 때까지는 무엇이든 팔 수 있습니다. 성인용 콘텐츠든 피트니스 비디오든 상관없습니다.

사람들이 귀하의 콘텐츠에서 가치를 찾으면 귀하의 콘텐츠에 대한 월간 또는 연간 구독료를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크리에이터는 스포츠, 피트니스, 요리, 정원 가꾸기, 성인, 그림 등 모든 분야가 될 수 있습니다.

OnlyFans, Patreon 및 Fansly와 같은 플랫폼은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수익 창출 방법을 제공하는 주요 콘텐츠 수익 창출 플랫폼 중 일부입니다.

많은 제작자는 수익과 콘텐츠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플랫폼에 프로필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Fansly 대 OnlyFans 대 Patreon 플랫폼 간의 비교를 살펴보겠습니다.

 

Fansly(팬슬리) 개요

Fansly(팬슬리)는 비교적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Fansly는 Select Media LLC라는 미국 회사가 소유한 구독 기반 플랫폼입니다.

2020년에 출시된 Fansly는 빠르게 인기를 얻었으며 이제 주요 콘텐츠 플랫폼으로 OnlyFans와 경쟁합니다.

Fansly는 성인 콘텐츠 제작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제작자 가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판매하여 돈을 버는 모습을 볼 수있죠.

Fansly는 여러 계층으로 나눌 수 있는 구독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구독, PPV 콘텐츠, 팁 등과 같은 수익 창출 방법을 통해 Fansly는 오늘날 크리에이터가 선호하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OnlyFans(온니팬스) 개요

OnlyFans는 콘텐츠 제작자가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는 최초의 플랫폼 중 하나였습니다.

2016년에 출시된 OnlyFans는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최고의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OnlyFans는 5천만 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와 플랫폼에서 백만 명 이상의 제작자를 호스팅하는 가장 큰 콘텐츠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런던에 기반을 두고 Fenix ​​International Limited가 소유한 OnlyFans는 콘텐츠 제작자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의 제작자를 위한 허브입니다. OnlyFans의 제작자는 구독, 팁, PPV 콘텐츠, 상품 판매 및 비공개 채팅을 통해서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Patreon(패트리온) 개요

Patreon(패트리온)은 2013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잘 정립된 콘텐츠 플랫폼으로 가장 오래된 콘텐츠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YouTube 뮤직 비디오로 수익을 창출하려는 Sam Yam과 음악가 Jack Conte가 설립했습니다. Patreon은 제작자가 설정할 수 있는 여러 계층의 멤버십을 제공합니다.

Patreon은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시장에서 제작자를 지원하는 도구 모음을 갖춘 SaaS 플랫폼으로 발전했습니다.

비디오, 팟캐스트 그림, 음악, 잡지, 게임, 만화 및 기타 여러 형태의 미디어를 사용자에게 판매하는 제작자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사용자가 구독하는 계층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판매합니다.

제작자는 구독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PPV 콘텐츠를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3개 플랫폼 비교

 
OnlyFans
Fansly
Patreon
설립
2016년
2020년
2013년
주요타겟
주로 성인
성인/일반
일반
수수료
20%
20%
5~12% + 알파
수익창출방법
구독, 팁, 전자상거래, PPV, 비공개채팅
팁, 구독, PPV
구독, PPV
컨텐츠 타입
모든 컨텐츠
(성인용 포함)
모든 컨텐츠
(성인용 포함)
모든 컨텐츠
(성인용 제외)
결제 프로세서
은행 송금, 전자지갑 등
Skrill, Paxum, Crypto, 은행송금
페이팔, 애플페이, 벤모 등
지불빈도
매일
최소 충족 시
매일
최소인출비용
$20
$20
$20

결론

콘텐츠 제작은 많은 사람들의 머니게임을 변화시켰습니다.

취미로 만들고 싶은 콘텐츠를 판매하여 경력을 쌓을 수 있다고 누가 과거에 생각했을까요?

지금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창작자(크리에이터) 플랫폼의 도움으로 이제 가능성이 생기고 사람들은 경력/머니를 얻을 수 있죠.

이런 플랫폼들은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고 제작자와 팬이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경험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 형태로 제작자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3가지 플랫폼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아닌거 같은데??)

그것으낭신의 취향과 당신이 팔고자 하는 콘텐츠 유형의 문제일 뿐입니다.

출처: Wealth of Geeks, Michael Dinich (Fansly vs OnlyFans Vs Patreon: The Difference Between Creator Platfomrs